광주광역시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8차 임시회 개최

'지방자치단체 기관구성 형태 변경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   14개 안건 의결, 국회 및 정부 해당 부처에 송부

신강 기자 | 입력 : 2023/11/15 [14:58]

▲ 광주광역시의회 전경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8차 임시회가 11월 1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임시회는 광주광역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이 참석해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제출한 '지방자치단체의 기관구성 형태 변경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 14개 안건을 심사하여 의결했다.

개회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직접 참석해 축사를 하여 자리를 빛냈다.

정무창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이란 뜻을 함께 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한 시도의회 의장들께 감사를 드리며, 지금 대한민국에 필요한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해서는 시도의회의장협의회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시·도의회 의장단은 임시회에 앞서 ‘5·18민주묘지’를 참배해서 열사들을 추모하고 값지게 얻은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제182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 협의체다.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을 구성원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상호교류와 협력 증진, 불합리한 법령 및 제도개선을 위해 공동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치분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