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웰니스 관광 산업 지원 기반 마련

신강 기자 | 입력 : 2024/05/13 [13:44]

▲ 임미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광역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더불어민주당ž남구2)이 대표발의한‘광주광역시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제3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 또는 행복(happiness)을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와 관광이 결합된 개념이다.

신체적ž정신적은 물론 사회적 건강과 힐링(치유)을 목적으로 스파와 휴양ž미용ž건강관리 등의 활동을 포함하는 관광으로 시장 규모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조례안은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을 규정함으로써 광주광역시만의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산업의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웰니스 관광 실태조사를 거쳐 그 활성화 계획을 수립ž실행하도록 했다. 또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웰니스 관광 시설 등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관광공사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했다. 아울러 이를 뒷받침할 심의기구이자 자문기구인 웰니스관광위원회를 설치 할 수 있도록 했다.

임미란 의원은“건강과 행복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기대수명이 늘면서 삶의 질을 중시하는 문화의 확산으로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관심을 둔 웰니스 관광이 주목받고 있다”며“이 같은 고부가가치 융복합 관광산업을 육성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선정한 광주광역시 웰니스 관광지는 뷰티ž스파를 테마로 테라피 스파 소베 1곳이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도 신규 웰니스 관광지로 이아소웰니스리조트가 2차 현장심사까지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