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교육도서관, 찾아가는 작가 강연 시즌 2 운영

최애 작가님이 우리 학교에?! 앙코르 작가 강연

신강 기자 | 입력 : 2024/07/01 [06:48]

▲ 찾아가는 작가 강연 시즌 2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이 1일,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작가 강연 시즌Ⅱ(앙코르 작가 강연)’에 참가할 학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고로 사랑하는 작가님을 학교로 초대하는 ‘찾아가는 작가 강연 시즌Ⅱ’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직접 작가 초청에 참여하며, 인기 작가의 강연 및 대화, 사인회, 사진 촬영 등 행복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작가 강연은 작가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작품 이해를 높이면서 다양한 관점으로부터의 지식의 확장 및 질문의 기회를 제공한다.

작가의 성공 사례나 도전 극복 이야기는 학생들에게 목표 설정 및 성취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방법은 유튜브 ‘구독하면 완전 러키비키 잖아!’영상에 구독 인증과 희망하는 작가를 댓글로 적고, 댓글 참여도가 높은 학교 15교를 선정할 예정으로 신청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작가 강연은 하반기에 지원된다.

교육도서관은 작가 강연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유튜브(언제나 책봄TV)로 제공함으로써 학교 및 가정의 독서 활동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작가 앙코르 강연을 통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충북교육도서관의 공식 SNS 채널이 더욱 활성화되어 도서관과 학생들 간의 소통이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다면 교육도서관 SNS(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부으로 연락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